1. 이전에 비행기 Sprite를 만든것 처럼 미사일의 Sprite를 만들어 오브젝트로 저장해줍니다.
2. 다음으로 미사일을 발사하는 Script 'Player_Fire'를 아래와 같이 작성합니다.
*Instantiate() 메서드란?
: 오브젝트를 복제하는 메서드입니다.
*위 코드에서 사용한 코루틴(Coroutine) 메서드란?
: 유니티에서 오브젝트에 변화를 주기위해서는 Update() 메서드안에 코드를 넣어줘야만 하는데 이 Update를 프레임마다 실행된다. 따라서 1초에 60번이나 실행된다. 따라서 코루틴을 사용한다.
코루틴은 별도의 서브루틴에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만큼 코드를 수행할수 있도록 한다. 여기서 사용한 StartCoroutine() 메서드는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이미 구현된 코루틴 메서드라 할수 있다.
Reference : http://theeye.pe.kr/archives/2725
3. 작성한 Script를 비행기 오브젝트에 추가해주고 PlayerMissle, MissileLocation, Fire Delay를 설정해준다.
4. 재생버튼을 눌러 비행기를 움직이며 A키를 누를 경우 총알이 제대로 생성되는지 확인합니다.
5. 다음으로 미사일이 이동하는 'Player_Missile_Move' Script를 작성한다.
6. 작성한 Script를 기존에 오브젝트화 해놓은 미사일에 추가해준다.
7. 마지막으로 MoveSpeed 와 DestroyYPos 값을 원하는 수치로 설정해준 후 재생버튼을 누르면 미사일이 날라가는 것을 확인 할 수있다.
Reference : 유니티 5(Unity 5) 왕초보를 위한 간단한 비행기 슈팅게임 만들기(C#) - 07 [미사일 발사1]
출처: https://eskeptor.tistory.com/75?category=928924 [Hello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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